• 사람들
  • 뉴스

홀트대전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 부모교육

한부모의 정서적 회복 촉진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6-01-02 17:14
[홀트대전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크리스마스 on 마음 사진


홀트대전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소장 김지선)는 지난 해 12월 20일 지역사회 내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연말 부모교육 과 가족친화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부모가정 간의 긍정적 상호작용과 화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한부모의 정서적 회복을 촉진하고, 아동의 심리적 안정과 가족관계의 긍정적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프로그램은 부모교육을 비롯해 한부모가족 간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음악 공연과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오랜만에 아이들과 함께 웃으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부모가정 간 교류와 시간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지속적으로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선 홀트대전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부모가정이 정서적으로 재충전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한부모가정의 안정적인 생활과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 소장은 이어 “저희 홀트대전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는 아동과 가정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한부모 가정에 임신·출산, 양육·돌봄, 교육·자립, 심리 상담 등 생애주기에 따른 한부모가족복지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