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의정부시의회 김현채 운영위원장, ‘2025 경기도 시·군의회 우수의원’ 선정

- 주민 체감형 의정활동으로 ‘우수의원’ 선정
- 지역경제 발전 및 나눔문화 확산 성과 주목

이영진 기자

이영진 기자

  • 승인 2026-01-04 11:45
김현채 운영위원장 보도자료 사진
(사진=의정부시의회 기현채 의원)
의정부시의회 운영위원장 김현채 의원(국민의힘·비례대표)이 12월 24일 동두천시 시민회관에서 열린 '2025 경기도 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지역경제활성화' 부문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김현채 운영위원장은 의정부시의회 운영위원장이자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조례 발의와 민원 청취, 주민과의 소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 중심의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지속해 왔다.



특히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 등을 직접 찾아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는 등 시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의정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의 신뢰를 쌓아왔다.

주요 성과로는 의정부시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를 발의하여 의정부시 내 인공지능 기술 기반 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토대를 마련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했다.

또한 의정부시 식품등 기부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발의해 지역 내 나눔문화를 활성화에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현채 위원장은 "최근 행정안전위원회 활동 평가와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지방자치평가 우수상에 이어 이번 수상까지 더해져 의미 있는 한 해가 됐다"며 "이번 수상을 더 열심히 지역사회에 봉사하라는 것으로 받아들이고, 시민의 삶에 따뜻한 온기를 더하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시상은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해 한 해 동안 책임있는 의정활동과 제도 개선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수여한다.

의정부=이영진 기자 news032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