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 지역경제

대전국세청 주요 보직자·관할 세무서장 ‘대거 물갈이’

과장급 10명, 복수직 서기관 6명 등 총 16명 보직변경

김흥수 기자

김흥수 기자

  • 승인 2026-01-04 12:18
국세청은 대전지방국세청 주요 보직자와 서대전·북대전·천안세무서 등 관할 세무서장을 대거 교체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국세청은 지난해 말 명예퇴직 등으로 발생한 공석을 충원하고 새해 주요 현안 업무를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1월 2일자 과장급 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인사로 대전청과 관할 세무서에서는 과장급 전보 10명과 복수직 서기관 전보 6명 등 모두 16개 보직이 변경됐다.



최지은 대전청 성실납세지원국장
최지은 대전청 성실납세지원국장
과장급 전보에 따라 대전국세청 성실납세지원국장에 최지은 본청 조사2과장이 임명됐다. 서대전세무서장에는 오원균 천안세무서장, 북대전세무서장에는 장성우 본청 세정홍보과장이 각각 전보됐다.

오원균 서대전세무서장
오원균 서대전세무서장
천안세무서장은 이완희 서대전세무서장이 맡았고, 아산세무서장에는 이정민 보령세무서장이 자리를 옮겼다.

장성우
장성우 북대전세무서장
비선호 격무부서 근무자를 중심으로 한 초임서장 발령도 눈에 띈다. 지방청 징세·체납 분야 근무자들이 다수 발탁됐다. 이에 따라 동청주세무서장에 안경민 본청 징세과장, 영동세무서장에 이화명 대전청 전보화관리과장, 보령세무서장에 김완구 대전청 체납추적과장, 홍성세무서장에 정민기 서울청 조사1국 조사1과장, 예산세무서장에는 김장년 예산세무서 당진지서장이 각각 발령됐다.



이완희 천안세무서장
이완희 천안세무서장
이와 함께 1월 5일 자 복수직 서기관 전보 인사도 단행됐다. 대전청 소득재산세과장에 이정순 서기관, 조사1국 조사관리과장에 황민호 서기관, 조사1국 조사1과장에 이희범 서기관, 조사1국 조사3과장에 이용후 서기관이 각각 임명됐다. 관할 세무서 지서장으로는 충주세무서 충북혁신지서장에 이원주 서기관이, 예산세무서 당진지서장에 양용산 서기관이 전보됐다.

이정민  아산세무서장
이정민 아산세무서장
이번 인사에 대해 국세청은 "조직 구성원이 공감할 수 있도록 역량과 성과 중심의 객관적 인사를 실시했다"며 "관리자 역량을 함께 반영해 해당 분야의 전문성과 근무 경력을 고려한 적재적소 배치를 통해 주요 역점 업무의 추진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7동청주세무서장 안경민
안경민 동청주세무서장
8영동세무서장 이화명
이화명 영동세무서장
9보령세무서장 김완구
김완구 보령세무서장
10홍성세무서장 정민기
정민기 홍성세무서장
11예산세무서장 김장년
김장년 예산세무서장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