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
  • 충북

제천시의회, 설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로 지역경제 응원

동문·내토 전통시장 찾아 제수용품 구매, 취약계층 지원과 군 장병 위문도 이어가

전종희 기자

전종희 기자

  • 승인 2026-02-13 08:52
제천시의회 의원들과 전통시장 장보기
12일 설 명절을 앞두고 제천 내토 전통시장을 찾은 제천시의회 의원들이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내토 전통시장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천시의회 제공)
제천시의회(의장 박영기)는 설 명절을 앞둔 12일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를 열고 상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명절 대목에도 불구하고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의 시장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30여 명은 제천 동문시장과 내토 전통시장을 차례로 방문해 제수용품과 지역 농·특산물을 직접 구매했다. 또한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제천시의회 직원들과 전통시장 장보기
12일 설 명절을 앞두고 제천 내토 전통시장을 찾은 제천시의회 의원들과 직원들이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내토 전통시장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천시의회 제공)
박영기 의장은 "작은 소비가 지역 상인들에게는 큰 힘이 된다"며 "이번 행사가 전통시장에 온기를 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 여러분께서도 전통시장을 찾아 이웃과 정을 나누는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천시의회는 설을 맞아 나눔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지난 9일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백미 195포를 기탁 했으며, 10일에는 지역 군부대를 방문해 설 연휴에도 임무를 수행하는 장병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제천=전종희 기자 tennis40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