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홍태용 김해시장 퇴임…4년 시정 마무리, 시민에 감사

메가이벤트·청렴도 성과 남겨
26일 퇴임식 갖고 공직 마무리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6-06-26 19:46
6.26(민선 9대 홍태용 김해시장 퇴임)2
홍태용 김해시장이 26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퇴임식에서 퇴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해시 제공)
지방자치단체장의 임기 마지막은 재임 기간의 성과와 과제를 돌아보는 시간이다.

민선 8기 동안 지역 발전과 행정 혁신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추진된 가운데 김해시도 주요 시정 성과를 남기며 새로운 시정으로 바통을 넘기게 됐다.

홍태용 김해시장이 26일 퇴임식을 끝으로 4년간의 시정을 마무리했다.

김해시는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공무원과 출자·출연기관 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 시장 퇴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재임 기간을 돌아보는 헌정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기념패 전달과 퇴임사, 헌정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홍 시장 재임 기간 김해시는 3대 메가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공공기관 청렴도 1등급 달성과 도시브랜드 가치 전국 톱10 진입 등의 성과를 거뒀다.

홍 시장은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함께해 준 시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김해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2022년 민선 8기 김해시장으로 취임해 지난 4년간 김해 시정을 이끌며 임기를 마무리했다.

김해=김성욱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