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홍태용 김해시장이 26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퇴임식에서 퇴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김해시 제공) |
민선 8기 동안 지역 발전과 행정 혁신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추진된 가운데 김해시도 주요 시정 성과를 남기며 새로운 시정으로 바통을 넘기게 됐다.
홍태용 김해시장이 26일 퇴임식을 끝으로 4년간의 시정을 마무리했다.
김해시는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공무원과 출자·출연기관 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 시장 퇴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재임 기간을 돌아보는 헌정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기념패 전달과 퇴임사, 헌정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홍 시장 재임 기간 김해시는 3대 메가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공공기관 청렴도 1등급 달성과 도시브랜드 가치 전국 톱10 진입 등의 성과를 거뒀다.
홍 시장은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함께해 준 시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김해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2022년 민선 8기 김해시장으로 취임해 지난 4년간 김해 시정을 이끌며 임기를 마무리했다.
김해=김성욱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날씨] 26일 새벽까지 구름 많고 소나기…아침부터 맑아져](https://dn.joongdo.co.kr/mnt/images/webdata/content/2026y/06m/25d/78_202606250100175340007329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