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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제공: 홍천군 |
홍천군은 2020년 행정안전부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에 힘입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을 목표로 민원서비스 역량을 집결하고 있다.
다수인 민원의 합리적 처리를 위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와 원스톱 민원처리를 통해 주민만족도를 제고하고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종합평가에 대비, 민원 친절상 및 실적 가점제 운영과 민원응대 우수부서 시상 등을 통해 민원담당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또 한 민원인들의 불편을 최소화시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원스톱 민원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부서별 업무협조체제를 구축하고 민원 후견인제를 도입하는 등 주기적 민원응대 서비스를 평가해 행정에 반영하고 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해 다양한 제도개선 및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홍천=한상안 기자 dhlfy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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