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하남 거점벤처센터’ 입주기업 39개사 모집

이인국 기자

이인국 기자

  • 승인 2022-05-12 14:15
4
하남시 벤처센터 전경
하남시는 경기도와 공동으로 새롭게 구축한 '하남 거점벤처센터'에 입주할 예비창업기업과 창업초기기업을 6월 3일까지 모집한다.

시는 지하1층 공간에 예비창업기업 17개사를 비롯해 2층 공간 22개사의 창업초기기업 등을 모집해 창업공간을 제공하고, 창업보육을 지원 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BIG3(반도체, 모빌리티, 바이오헬스케어 등) ▲D.N.A.(빅데이터, 네트워크, 인공지능 등) ▲탄소중립(저탄소화, 에너지분야 등) ▲메타버스(콘텐츠, 플랫폼 등) 분야로 향후 하남시의 지역특화산업으로 집중 육성한다.



입주 신청은 6월 3일까지 받고, 입주자는 서류검사(1차)와 발표심사(2차)를 거쳐 6월 27일 최종 선정하여 7월 중 입주하게 된다.

입주자로 선정된 예비창업기업과 창업 초기기업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을 통해 창업 실무, 사업계획 구체화, 마케팅 등 창업 및 창업도약 지원을 받게 된다.

또 시제품제작소와 미디어시설 등 수준 높은 공용장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미래 유망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석승호 기업지원과장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미래지향적인 신산업을 적극 발굴하고 육성해 자족도시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앞으로 하남시는 경기동부권역의 4차산업 발굴육성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수 있도록 경기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입주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경기 스타트업 플랫폼 공고를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벤처성장팀에 문의하면 된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