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논산시

논산시의원 김종욱 후보, “시민 마음 이쁘게 찍겠다”

김종민 의원, 문화예술 꽃피울 수 있도록 지지 보내달라 ‘호소’
문화경제 탄탄한 논산시 잘 기획하겠다 ‘약속’

장병일 기자

장병일 기자

  • 승인 2022-05-21 13:22
김종욱 개소식
‘사람이 희망입니다. 희망이 되겠습니다’란 슬로건으로 출사표를 던진 더불어민주당 기호 1-나 김종욱 논산시의원 후보(논산시 다 선거구 화지·반월·취암·지산·관촉·덕지·내동)가 18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필승을 향한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개소식에는 김종민 국회의원, 김진호 논산시장 후보, 황명선 전 논산시장, 김형도 전 충남도의원, 도·시의원 출마자, 사회단체장, 봉사단체 회원, 지지자, 가족 등이 참석해 필승을 기원했다.

김종민 의원은 축사에서 “김종욱 후보는 논산의 엄청난 자산이며 재산이다. 논산을 위해 큰일을 할 사람”이라며 “김 후보가 시의원이 된다면, 논산문화예술의 큰 변화가 기대되는 만큼, 반드시 당선시켜 논산의 문화예술이 활짝 꽃피울 수 있도록 압도적인 지지를 보내줘야 한다”고 호소했다.



김 후보는 “라이카사진관 막내아들로 30년간 얼굴을 찍으면서 어떻게 하면 이쁘게 할까 고민을 했다”며 “이제는 논산시민의 마음을 찍어서 어떻게 하면 이쁘게 찍을까를 늘 고민하고 진심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해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뻔뻔한 정치가 아닌 fun fun한 정치를 시작하겠다는 김 후보는 “문화와 예술, 경제와 교육, 건강과 복지가 서로 상생하며 발전하는 행복만족도시 논산을 확실하게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종욱 개소식2
특히, 문화와 경제는 함께 상생해야 한다는 김 후보는 “예술경영학사로 지역문화를 위해 공부해온 자신이 새로운 논산을 위한 문화경제가 탄탄한 논산시를 잘 기획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투표권이 없는 반려동물의 행복을 위해 동물인수제를 비롯해 펫티켓 훈련소, 공공화장장 설치, 반려동물 놀이터 확대, 저소득층 동물병원 지료비 지원, 길고양이 중성화 예산 확대 및 공공 급식소 도입 등을 공약으로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전 충남기본사회위원회 공동위원장인 김 후보는 논산 부창초, 대건중, 대전보문고, 경희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아이맘스튜디오 대표, 기본소득국민운동 논산본부 상임대표, 민주당논산계룡금산지역 문화예술특별위원장, 충청남도교육감 공약이행평가단, 대한적십자사충남지사 사업자문위원, 국제로타리 3680지구 10지역대표 , 논산광광문화재단이사 등을 맡아 폭넓은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