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정읍시, 생활 밀착형 정읍발전 정책 공모 ‘우수 제안’ 선정

‘회전교차로 진입 유도선 도색’ 등 9건 선정 시상

전경열 기자

전경열 기자

  • 승인 2022-05-30 18:33
생활 밀착형 정읍발전 정책 공모 ‘우수 제안’ 선정
정읍시가 정읍발전 정책 제안 공모의 수상작을 선정했다./정읍시 제공
전북 정읍시가 시민 복지와 행정 서비스를 향상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한 정읍발전 정책 제안 공모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시는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5일까지 정읍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실행 가능한 정책 제안을 공모했다.

공모에는 주민 실생활 편익 향상을 겨냥한 주민밀착형 정책과 인구 유입 정책 등 총 144건의 다채로운 제안이 접수됐다.



시는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경제성, 실용성,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작 9건(공무원 5건, 시민 4건)을 선정했다.

공무원 제안 수상작은 ▲도로 및 회전교차로 진입 유도선 도색(기해주) ▲전입 지원금 온라인 신청 시스템 구축(전재영) ▲체육시설 온라인 예약신청 시스템 구축(조중현) ▲365일 폐기물 규격 마대 구입처 확대(최옥진) ▲공직 근무환경 개선(노병기)이다.

또 시민 제안 수상작은 ▲정읍 시내를 경유하는 '정향 누리길'조성(이명하) ▲다자녀 가정 정읍 장학숙 입사 자격 확대(박광석) ▲초산지역 역사문화 관광지 구축(최형영) ▲도심 빈 상가를 활용한 작품전시관 설치(오영부)가 최종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도로 및 회전교차로 진입 유도선 도색' 제안은 2차선 회전교차로 내 유도선을 표시해 교차로 진입 시 접촉사고 예방에 기여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평가받았다.

또, '정읍 시내를 경유하는 정향 누리길 조성' 제안은 관광객들을 도심으로 유인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관광 소비 촉진과 구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로 평가받았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는 물론 접수된 아이디어 모두를 적극적으로 검토해 시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읍=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