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여수시, 여름방학 메이커교실운영

초등학생 3-5학년 대상…태양광 전기자동차 등 만들기

이창식 기자

이창식 기자

  • 승인 2022-07-13 16:57
전남 여수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초등학생 3~5학년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메이커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8월 9일 오전과 오후로 나눠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태양광 전기자동차', '홀로그램 피라미드' 만들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과정별 30명씩(15팀) 총 60명이며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지난해 7월에도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1일 메이커교실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여수시행복교육지원센터는 2020년부터 미래 신기술과 지역 특성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AI러닝 ▲챌린지UP, 도전UP 여수미래학교 ▲미래기술 체험 프로그램 ▲창의융합 체험 프로그램 ▲진로역량 양성 클래스 ▲주특기 주말 프로젝트 ▲학부모와 함께하는 방학 메이커교실 등 흥미진진한 미래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름방학 기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여수 미래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수=이창식 기자 mediacnc@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