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음성군, 반기문 마라톤대회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나서

제1호 기부자 반기문 전 총장, 홍보 퍼포먼스 진행

홍주표 기자

홍주표 기자

  • 승인 2023-04-30 13:38
반기문 마라톤대회
제17회 반기문 마라톤대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관련 사진.
음성군은 30일 4년 만에 개최된 제17회 반기문 마라톤대회를 맞아 참가한 방문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적극 나섰다.

특히 음성군 제1호 기부자인 반기문 전 총장이 참가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또 개회식에서 조병옥 음성군수,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 김기창 체육회장, 김영환 충북도지사, 윤건영 충북교육감, 임호선 국회의원도 함께 응원했다.



반 전 총장은 음성군 고향사랑기부제 제1호 기부자로 의미를 더했으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인지도 향상과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도 운영해 전국의 마라톤 참가자 등 방문객에게 제도의 취지를 설명하고 기부 혜택과 음성군의 특산품으로 구성된 답례품을 설명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조병옥 군수는 "반기문 마라톤대회에 참가한 전국의 방문객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도를 알리고 음성군의 특산품을 답례품으로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군에서 개최되는 행사 시 고향사랑기부제도를 널리 알려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안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는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 공제, 10만 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 공제 혜택과 함께 기부 금액의 30% 이내 해당하는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음성군 답례품은 음성행복페이, 휴양림 할인권, 음성장터 포인트, 쌀, 고춧가루, 복숭아, 수박, 로컬푸드꾸러미, 한우, 화훼(다육이), 들기름, 오색소면, 벌꿀, 골프공, 원목도마, 수세미세트, 사과즙, 북한전통주, 된장·고추장·간장 세트, 들기름, 연잎차·누룽지, 고려진홍삼, 수제맥주, 김치, 수제쿠키다.

고향사랑기부금 납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은행, 농·축협을 직접 방문해 납부할 수 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