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교육
  • 사건/사고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대전서 출범 10주년·국제기구 발대식

임병안 기자

임병안 기자

  • 승인 2023-05-29 15:43

신문게재 2023-05-30 10면

부패방지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은 5월 26일 출범 10주년 기념식을 갖고 국제반부패청렴성기구(IAIO) 발족을 선언했다.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은 5월 26일 오후 4시 대전ICC호텔에서 출범 10주년 기념식과 함께 국제반부패청렴성기구(IAIO) 발대식을 개최했다.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은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허가받은 비영리사단법인으로써 부패와 싸우는 청렴 운동 시민기구다. 그동안 청렴기관 및 청렴인을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반부패 청렴문화를 전국 주요 공직자에게 확대해왔고, 청렴 교육을 실시해 국가적 청렴과 반부패에 앞장서 정당한 노력에 보답이 이뤄지는 사회 시스템을 만드는데 일조했다.

이날 기념식은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 출범 10주년을 기념하고, 그동안 국내에서 이뤄진 청렴운동을 국제사회로 확대하기 위한 '국제반부패청렴성기구(IAIO) 발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박범계·이상민·홍문표 국회의원과 원로의장 학산 대원 대종사를 비롯해 원덕호 상임대표, 방송인 이상용 씨 등 7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전재용_edited
전재용 부패방지국민운동 여성총연합 전국중앙회장이 부패방지를 위한 국제연대를 강조했다.
전재용 부패방지국민운동 여성총연합 전국중앙회장은 "지금 우리 사회가 직면한 난국을 헤쳐 나가기 위해 무엇보다 공정하고 부패없는 청렴한 사회로 나아가야 하고, 우리가 추구하는 청렴운동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 부패 없는 깨끗한 지구촌이 될 수 있도록 마중물의 역할을 해야 한다"라며 "부패방지의 중요성을 온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사회 지도층이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국민에게 봉사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달려나가자"라고 제안했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