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고창군, 운곡습지 유튜브 영상 공모전

전경열 기자

전경열 기자

  • 승인 2023-08-30 11:23
운곡습지 유튜브 영상공모전
전북 고창군 운곡습지 유뷰브 영상공모전 포스터./고창군 재공
전북 고창군이 오는 10월 말까지 '운곡습지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를 맞아 람사르 습지인 운곡습지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생태관광 활성화를 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고창군은 2013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 2021년 람사르 습지 도시 국제인증 등 자연과 인간이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적인 자연 생태 도시 실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공모 주제는 고창 운곡 람사르 습지 홍보, 운곡습지 주변 6개 마을 홍보, 생태 관광 활성화 홍보 등 3가지다. 개인 또는 팀으로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분량은 3~4분 내외로 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mp 4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시상은 대상 1 작품, 최우수상 2 작품, 우수상 2 작품 총 4 작품에 수여될 예정이며, 각각 100만원, 70만원, 50만원 상당의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황민안 고창군 관광산업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운곡습지의 매력을 느끼고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운곡 람사르 습지 홈페이지 및 고창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화문의는 고창군 생태관광주민 사회적 협동조합에 가능하다.

고창=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