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정읍시농민회, 창립 34주년 기념식·가족한마당대회

전경열 기자

전경열 기자

  • 승인 2023-09-01 11:07
농민회 창립 34주년 기념식 및 가족한마당대회 개최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달 30일 정읍시 농민회 창립 34주년 기념식·가족한마당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정읍시 제공
전북 정읍시농민회가 지난달 30일 신태인 실내 체육관에서 창립 34주년 기념식 및 가족 한마당 대회를 개최했다.

가족 한마당대회는 어려운 농촌환경 극복과 농민회 회원들 간 단합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을 비롯한 전농 회장, 시도의회 의원, 지역 농협장 및 농업인단체 등의 내외빈과 농민회 회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주요 인사들의 대회사, 축사, 연대사, 결의문낭독이 이어졌다. 이후 체육행사, 노래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이어졌다.

황양택 회장은 "기후위기 재난으로 농민들에게 더욱 힘든 한해였지만, 농민들이 대동단결해 무차별 농산물 수입을 막아내고 식량 주권을 사수하자"고 말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우리 시의 농업인들이 농민회를 중심으로 단합해 지금 어려운 농업 상황을 이겨낼 수 있도록 농민회 여러분이 앞장서 달라"며 "시에서도 시정의 역량을 결집해 지속 가능하고 활력있는 농촌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읍=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