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사)한농연 영양군연합회, 도농상생 직거래 장터 열어

8일 대구 우방드림시티

권명오 기자

권명오 기자

  • 승인 2023-09-07 10:49
직거래 행사 개최)
(제공=영양군)
경북 영양군은 (사)한농연 영양군연합회가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 강화를 위해 8일 대구우방드림시티에서 도농상생 영양군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영양고추유통공사와 함께 전국망을 가진 (사)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와 지속적인 업무협의를 추진해 왔으며 이번 직거래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전국 대도시 소비자를 단계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9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농연이 주축이 되고 영양고추유통공사, 영양군 로컬푸드직매장, 해달뫼버섯작목반이 품질이 우수한 영양산 햇고추 외 30여 품목으로 도시소비자를 사로잡는다.

군의 우수 농특산물 판로개척과 신선하고 안전한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이번 직거래 행사는 영양군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와 함께 18일 개최되는 영양 고추 H.O.T Festival 행사 사전홍보도 병행하여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전국 일반 가구 대비 51.5%를 차지하는 아파트 인구수는 영양군이 앞으로 반드시 개척해 나가야 할 중요한 소비처임이 분명하다. 이번 (사)전아연 대구 우방드림시티와의 도농상생 첫 직거래 행사는 우수한 농특산물을 도시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는 첫 단추가 될 것이며 유통단계를 최소화한 대도시 아파트단지 중심의 직거래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민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영양=권명오 기자 km1629k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