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논산시

김종민 국회의원, 연무고서 명사 초청 ‘특강’

‘미래 사회 준비 위한 우리의 자세’ 주제
“인간답게 살아가게 하는 것 바로 대화다” 강조

장병일 기자

장병일 기자

  • 승인 2023-09-15 12:37
IMG_9325
김종민 국회의원이 연무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
2022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충남 논산·계룡·금산)이 14일 오후 3시 연무고등학교를 찾아 특강을 했다.

연무고등학교(교장 박용진) 명사 초청 특강 사업 일환으로 초청받은 김 의원은 이날 1, 2학년 250여 명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사회 준비를 위한 우리의 자세’란 주제로 1시간 동안 강의했다.

딸이 연무고 출신이라며 연무고와의 인연을 먼저 운을 뗀 김 의원은 이날 학생들의 즉석 질문을 받고 답하는 형식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정치입문 동기와 민주당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지를 물었다.



이에 김 의원은 기자 생활하면서 노무현 대통령과의 친분 등을 소개하며 청와대 대변인 등을 비롯해 충남 정무부지사, 국회의원 당선되기까지의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또 최근 가장 핫한 손흥민 선수의 특별한 리더십과 함께 인간을 가장 인간답게 살아가게 하는 것이 바로 대화라고 강조한 뒤 대화는 우리 몸의 혈액순환과 같다며 소통과 화합의 중요성을 부각하며 강의를 끝내자 학생들은 뜨거운 박수로 화답했다.

IMG_9323
박용진 연무고등학교 교장이 특강에 앞서 강사인 김종민 국회의원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박용진 교장은 “국정 활동으로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학생들을 위해 귀한 걸음 해주시고,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주옥같은 말씀을 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