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광주/호남

정읍시-전북과학대, 평생교육체제 토대 구축 업무협약

전경열 기자

전경열 기자

  • 승인 2023-09-27 11:16
clip20230926185233
전북 정읍시가 지난 26일 시청 회의실에서 평생 교육체제 구축을 위해 전북과학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정읍시 제공
전북 정읍시가 지난 26일 시청 회의실에서 평생 교육체제 구축을 위해 전북과학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관련 사업을 발굴해 시민에게 양질의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와 전북과학대는 지역 기반 직업 평생교육 고도화를 위해 평생교육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활성화하는 것을 우선으로 꼽았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협력·교류를 통해 지역 성장과 발전을 위한 지역주민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방안을 마련해 평생교육 체제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중앙부처 공모사업 공동대응 등 고등 평생교육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양 기관의 역량 결집, 지역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사업 운영, 평생교육 전문인력 교육과정 개발·기반 조성, 지역주민 맞춤형 취·창업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협력 운영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지방소멸 위기와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제도권 교육으론 한계가 있어 평생교육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며 "전북과학대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질의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영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간 협력과 교류를 강화해 대학의 평생교육 서비스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읍=전경열 기자 jgy36712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