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유아 매트 브랜드 에코폼에서 층간소음 특화 제품 맘편한매트 슈퍼를 출시했다. |
에코폼은 아이에게 안전한 놀이 공간을 만든다는 철학으로 매트 외에도 유·아동 생활용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식품 포장 용기에도 쓰이는 안전한 소재만을 사용하고 자체 개발한 친환경 공법으로 퍼즐매트 업계 최초로 어린이제품 보호법 품질 검사를 통과한 바 있다.
에코폼은 ‘KBS 소비자고발 놀이매트 편’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되며 많은 관심을 받아왔으나 8월 인근 건물에서 시작된 화재로 공장과 사무실이 불에 타 모든 제품의 생산이 중단되었다. 매트 제품을 100% 자체 생산해왔기 때문에 이를 대체해 줄 곳이 없었던 것이다. 언제부터 다시 구매 가능하냐는 소비자들의 문의 속에 전 직원이 힘을 합쳐 두 달 만에 생산라인을 복구하고 곧바로 신제품을 생산했다.
신제품 ‘맘편한매트 슈퍼’는 층간소음에 특화된 제품으로, 기존 퍼즐매트 제품인 ‘맘편한매트’에서 층간소음 방지의 핵심인 PE Foam을 한층 두껍게 쌓아 중량충격음과 경량충격음을 각각 14%, 51% 감소하는 효과를 인정받았다. 맘편한매트는 독자적인 EHC(Eco-Heat Combination)공법으로 PE Foam에 자체 개발한 Melly Foam을 결합하여 같은 두께의 타 제품보다 소음과 진동을 효과적으로 분산한다.
한편 맘편한매트 전 제품에 우드 패턴도 새롭게 추가되어 기존 바닥재와의 이질감으로 놀이방매트 설치를 망설였거나 고급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층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되었다.
에코폼 개발팀 김민기 과장은 “화재로 제품 생산이 중단되었지만 수많은 고객분들의 응원을 들으며 손을 놓고 있을 수는 없었다. 공장이 잠시 문을 닫고 생산라인을 복구하는 동안 개발팀은 제품 연구를 꾸준히 했다”며 “에코폼의 제품을 기다려주신 고객분들께 더 좋은 제품으로 보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맘편한매트 슈퍼는 현재 에코폼 홈페이지를 비롯해 11번가, G마켓, 쿠팡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2월 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최대 8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맘편한매트 슈퍼 SALE’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에코폼은 아이에게 안전한 놀이 공간을 만드는 유·아동 생활용품 브랜드이다. 모든 제품은 에코폼의 독자적인 기술과 안전한 소재를 기본으로 설계·제작되었으며, 친환경 기술로 생산 과정에서 폐기물을 최소화한다.
새한테크 개요
새한테크는 2000년 설립 이래 독자적인 발포 플라스틱 제조 설비로 60여개의 지적재산권을 확보한 강소기업이다. 새한테크는 우수한 폼 제조 기술로 브랜드를 개발하고 제품을 만들고 있다. 유·아동 생활용품 브랜드 ECOFOAM, 반려동물 가구 브랜드 cubo, 방음 제품 브랜드 SOUNDPROOF를 통해 소음으로부터 자유롭고 안전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주)새한테크 에코폼 크리에이티브팀 김지영 과장 070-5066-131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제공=뉴스와이어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