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천군

충남조선공업고, 충남기능경기대회 동력제어 직종 금.은.동 석권

나재호 기자

나재호 기자

  • 승인 2018-04-12 06:43
충남조선공고, 기능경기대회 금.은.동 석권


충남조선공업고(교장 오동규)가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열린 2018년도 충남기능경기대회에서 동력제어 부문에 출전한 3학년 김현수 군이 금메달, 전용표 군이 은메달, 김지환 군이 동메달을 차지하며 출전 선수 전원이 메달을 획득해 학교의 명예를 드높였다.



이 대회는 오는 10월 개최되는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앞서 충남도 대표선수 선발전을 겸해 치러진 경기로 금.은.동메달을 모두 석권한 충남조선공업고 학생 3명은 동력제어 직종 충남 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금메달을 수상한 김현수 군은 "3년간 같이 실력을 연마했던 친구들과 함께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할 수 있어 더욱 기쁘다"며 "서로 협력하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충남조선공업고의 이같은 성과는 그동안 기능 연마를 위해 구슬땀을 흘린 선수들과 휴일도 없이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며 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한 권선혁 담당교사의 노력이 어우러진 결과의 산물로 평가되고 있다.

오동규 교장은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가 미래역량을 갖춘 매력적인 기술인재를 기르는 행복한 학교임을 동력제어 분야 성과를 통해 입증했다"며 "학생들이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은 지역사회와 동창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서천=나재호 기자 nakija2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