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충남/내포

충남농협 "농업단체와 조합장선거 공명선거로 함께 이끌자"

충남 새농민회·고향주부모임·농가주부모임 등과 결의

유희성 기자

유희성 기자

  • 승인 2019-02-24 11:46
충남새농민회 공명선거 결의(2.3) 2
24일 조소행 충남농협본부장(왼쪽에서 두 번째)과 김기덕 (사)한국새농민충청남도회회장, 홍응유 한국새농민 중앙회장 직무대행 등이 충남새농민회 회원들과 함께 공명정대한 조합장선거를 만들기 위한 굳은 결의를 다지고 있다. 충남농협 제공
충남농협이 깨끗한 3·13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진행하는 전국조합장선거 후보자 등록을 앞두고 (사)한국새농민충청남도회(회장 김기덕), (사)고향주부모임충남도지회(회장 임춘숙), (사)농가주부모임충남연합회(회장 김금자) 등 농업 관련 단체들과 함께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를 치르기 위한 결의대회를 24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농업 관련 단체는 공명선거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지역의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며 선진 선거문화를 정착시키기로 약속했다.

농협과 함께 선진농업인을 발굴 육성하고 여성농업인의 지위향상과 권익보호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세 단체는 앞으로 시군 회장을 중심으로 공명선거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준법선거·공명선거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감시 활동을 펼친다.

조소행 충남농협 본부장은 "충남지역의 조합장 동시선거가 모범적이고 공정한 선거문화로 정착 될 수 있도록 농업계와 함께 감독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합장 선거에 등록한 후보자는 오는 28일부터 선거일 전일인 3월 12일까지 13일간의 주어진 기간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선거운동은 후보자 본인만 할 수 있고 위탁선거법에서 허용된 선거운동만 가능하다.
내포=유희성 기자 jdyhs@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