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보령시

주택용소방시설 나눔행사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19-05-26 01:43
(5.24.)안전나누미 행사 장면
보령소방서는 지난 23일 주택용소방시설 '안전나누미' 행사 개최했다.


보령소방서(서장 김근제)는 지난 23일 보령 문화의전당에서 정원춘 보령시부시장, 박금순 보령시의장 및 시의원, 한국중부발전 부사장, 보령LNG터미널 대표이사,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택용소방시설 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보령소방서가 주관하여 취약계층에 대해 주택용소방시설을 나누고 설치하며 안전을 선물하는 뜻깊은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의 진행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주택용소방시설 나누미 위촉 및 설치단 발대를 했다. 이어서, 2부는 설치단이 직접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소화기를 전달하고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설치하는 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 보급된 주택용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은 도비(5,000만 원), 한국중부발전(480개), 보령LNG터미널(530개), 보령소방서의용소방대(600개) 기증으로 마련되었다.

김근제 소방서장은 "주택용소방시설은 화재초기에 진압과 대피를 위해 꼭 필요한 시설이며, 법적으로 의무 설치하여야 한다"며, "보령시의 모든 가구에 보급 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함께 지속적인 캠페인을 실시하고 예산 확보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