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 문화/출판

[한줄서가] 클래식 아는 척하기, 매일 비가 와도 좋아, 실시간 검색어 1위, 용선생 처음 세계사 1~2 세트

박새롬 기자

박새롬 기자

  • 승인 2019-07-18 11:07
클래식아는척하기
 팬덤북스 제공
클래식 아는 척하기

라이언 엔드리스 지음│조 리 그림│크리스 옮김│팬덤북스

낯설고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 클래식을 즐길 수 있도록, 작곡가와 음악사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았다. 고대 그리스로마 음악부터 현대 전위음악까지의 역사가 한 눈에 들어온다. 부록으로 클래식 용어도 실려 있다.





매일비가와도좋아
 심포지아 제공
매일 비가 와도 좋아

미노다 게이지 지음│송은애 옮김│심포지아

비 오는 날 인간이 겪을 수 있는 신체적·심리적 증상을 과학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몸과 마음을 활기찬 상태로 바꿀 수 있는 방법들을 제안한다. 비 오는 날 만들 수 있는 생활의 소소한 변화가 인생을 더욱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비결이 될 수 있음을 말해준다.



실시간검색어1위
 꿈꾸다 제공
실시간 검색어 1위

박현숙 지음│꿈꾸다

실시간 검색어 1위가 지구의 종말이고, 정말로 디데이를 향한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면 우리는 어떻게 할까. 작가는 관심의 우선 순위를 보여주는 실시간 검색과 지구 종말을 통해, 현실의 민낯을 보여주며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한다.



용선생세계사
 사회평론 제공
용선생 처음 세계사 1~2 세트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지음│이우일·윤효식·뭉선생 그림│사회평론

처음 세계사를 배우는 아이들이 낯선 지명과 어려운 용어에 질리지 않도록, 고대 문명의 탄생부터 현대까지 역사의 흐름을 단 두 권에 담아 읽기 쉽게 했다. 재치 넘치는 삽화와 독창적인 폰트가 세계사의 핵심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박새롬 기자 onoino@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