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위웰리브는 블록체인 기반의 거래를 도입예정이며, 폐쇄몰 형태 운영 예정이다. (사진 = 위드위 웰리브) |
이번에 구축하는 복지몰은 블록체인 기반의 거래를 도입함으로써,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고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최적의 시스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위드위웰리브는 부산시에서 골프와 호텔 공유사이트로 사업을 시작해 복지몰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블록체인기반에 구축한다.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화폐의 약점인 보안성, 투명성강화를 위해 블록체인기술을 도입, 투명성과 안정성에 대한 우려를 줄일 예정이다.
이번 쇼핑몰 무료 구축사업에는 LG생활건강, CJ 등 대기업들의 제품도 참여할 예정이며, 10월말 테스트를 거쳐 오픈할 예정이다.
복지몰은 폐쇄몰 형태로 운영되며, 골프, 호텔 리조트등은 별도의 수수료 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폐쇄몰을 이용하는 이용자들에게 앱카드를 발급해 제공할 예정이다.
골프, 소상공인, 호텔 등의 관계자들은 관리자 앱을 다운받으면 본인들의 프로모션가격을 직접 폐쇄몰 소비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할수 있게 만들어 매출증대에 획기적으로 기여할수 있게 된다.
디유비유포 관계자는 "현재까지 블록체인으로 실물을 보여준 전례가 아직까지는 전무하다 싶을 정도로 초창기 시장이다. 저희 회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블록 없는 블록체인으로 불리는 SharkDAG 블록체인을 개발한 곳이다."며 "DUBU4의 독보적인 SharkDAG 기술은 기존 비트코인의 POW 알고리즘과 차원이 다르다"고 했다.
또 "블록을 동시에 승인할 수 없어 처리 속도가 매우 느린 POW 알고리즘과 달리 SharkDAG의 병렬 구조 알고리즘과 네트워크는 마이닝 없이 모든 데이터가 새로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동시에 승인한다. 따라서 비트코인보다 속도가 약 1000배나 빠르고 확장성, 안정성, 보안성이 매우 뛰어나 금융, 보안, 물류 등 정보와 거래가 존재하는 모든 시스템에 SharkDAG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면서 "이기술을 근로자 복지몰에 적용함으로써 새로운 모델의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위드위 웰리브 관계자는 "임직원들에게 각각의 복지몰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복지서비스 사각지대를 없애고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흥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부산=최록곤 기자 leonair@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