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악기대여소 대여악기 수요조사 실시

악기대여소 네이밍 시민제안도 동시에 진행

이인국 기자

이인국 기자

  • 승인 2021-04-05 11:39
2. 보도자료 이미지 1부(동탄목동이음터 악기대여소 수요조사)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목동이음터센터는 2021년 4월 1일부터 19일까지 하반기 운영 예정인 악기대여소 운영을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수요조사 결과는 악기 보유 관련 실증적 근거 자료로 악기 도입에 반영될 예정이며, 온라인 설문페이지를 통한 web(웹)설문 방식으로 진행된다.

악기대여소 사업은 시민들에게 악기에 대한 쉬운 접근과 문화 복지 확대를 위하여 진행되는 화성시 민선7기 10대 핵심 과제인'배움과 키움이 좋은 교육'의 일환인 예술지원 사업이다.



대여소 운영이 시작되면 화성시민 누구나 소정의 사용료를 지불하고 다양한 악기 대여가 가능하다.

악기대여소는 음악 및 미술 특화 시설인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목동이음터센터(경기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20길6)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이번 수요조사를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이음터 운영취지의 걸맞게 악기대여소 네이밍도 시민들의 제안된 명칭을 활용하여 선정을 검토한다고 담당자는 밝혔다.

수요조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동탄목동이음터 공식 블로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조사 참여자 150명과 악기대여소 네이밍을 제안하여 선정된 인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발송할 예정이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김태호 대표이사는"시민의 음악적 활용 능력 향상과 문화향유 확대를 위해 설립된 '악기대여소'운영에 있어 필요한 의미 있는 수요조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다양한 예술경험을 지원하는 화성시를 대표하는 악기대여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화성=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