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부금 전달식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 ‘굿액션 캠페인’을 진행하고 복지관에서 진행 중이던 해피빈 모금함 게시판 사연을 접한 소진공 측에서 대전 지역 취약계층 장애인 지원사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서 이뤄졌다. 이날 전달된 소중한 기부금은 해피빈 모금함 사연의 주인공 가정에서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투명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지역사회에서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절실하게 요구되는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특별한 후원이 된 것 같아 뜻 깊고 의미 있다"고 말했다. 박 이사장은 이어 “저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도약을 선도하는 든든한 평생 파트너’라는 비전을 토대로 ESG경영, 취약계층 지원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병갑 관장은 "기부를 통해 누군가에게 희망과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로 특별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복지관과 함께 해주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박성효 이사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