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세종

최민호 세종시장, "조속한 국회 규칙제정 촉구"

국회 운영개선소위 회의장 찾아 소속 위원·전문가 자문단에 협조 요청
KTX 세종역 신설·세종 디지털미디어단지 등 현안도 건의

이승규 기자

이승규 기자

  • 승인 2023-07-22 00:20
국회운영제도개선소위방문_강준현의원등단체
최민호 세종시장(사진 가운데)은 국회 운영개선소위원회가 열린 7월 21일 국회를 찾아 해당 위원회 소속 위원과 전문가 자문단에게 세종시 현안인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국회 규칙제정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날 열린 국회 운영개선소위는 국회 규칙제정을 위한 전문가 자문단 구성 이후 처음 개최한 회의로 국회 세종의사당 규칙제정 전문가 간담회와 국회 규칙 안 제정 의견제시·국회사무처 직제 일부 개정 동의 등을 논의했다.



국회운영제도개선소위방문1
국회운영제도개선소위방문2
국회운영제도개선소위방문3
최 시장은 이에 국회운영개선소위 회의장을 찾아 위원들에게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에 걸림돌이 되는 국회 규칙제정안을 조속히 통과시켜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국회 세종의사당 이전에 따른 교통·언론·주거 등 인프라 구축방안의 하나로 KTX 세종역 신설과 조치원역 정차·세종 디지털미디어단지 조성 등 각종 세종시 현안에 대해서도 여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최 시장은 "이번 소위 개최로 국회 규칙제정에 진전된 결과를 기대한다"며 "국회 규칙제정 즉시 설계비와 토지매입비 등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예산이 즉각 집행될 수 있도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등과 적극적으로 협의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종=이승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