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논산시

제12회 전국 고교생 바이오 기술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미래 직업 진로지도 기여
고용노동부장관상,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 수상

장병일 기자

장병일 기자

  • 승인 2023-09-08 23:34
바이오기술경진대회 시상식2
고용노동부와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이 공동 주최하고 폴리텍바이오캠퍼스 및 한국바이오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제12회 전국 고교생 바이오 기술경진대회’시상식이 7일 코리아바이오파크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지도교사와 입상 학생 등이 참석하여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경진대회를 준비하며 느낀점과 배운점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학장 송석두, 이하 폴리텍대학)는 올해로 12회째 한국바이오협회와 함께 급성장하는 바이오산업분야 우수 기술인력을 발굴하고, 미래 직업에 대한 진로지도에 기여하기 위해 바이오 기술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실험참여 집중도가 높아 심사위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바이오기술 관련 주제에 대해 연구를 진행하고, 연구결과를 정리하여 팀별로 발표하며 미래인재다운 참신한 바이오기술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영예의 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은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가 수상해 7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금상은 세마고등학교가 수상,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받았고, 이외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총 11팀이 수상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는 최근 3년(2019~2021) 졸업생 취업률이 88.6%(출처:대학정보공시)로, 폴리텍대학 내에서도 우수취업 캠퍼스로 선정된 바 있다.


논산=장병일 기자 jang3921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