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 지역경제

대전서부새마을금고, 지역 초중고 대학생 101명에 6620만원 장학금 전달

방원기 기자

방원기 기자

  • 승인 2023-12-23 17:00
장학증서 수여식 사진

대전서부새마을금고는 22일 MG주민평생교육문화센터에서 2023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여식은 지역사회 공헌사업의 일환으로 회원과 관내 행정복지센터 등 기관에서 추천을 받은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101명을 선발, 66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기석 서부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이번 장학금이 우리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의 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훌륭한 지역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금고가 늘 함께하며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새마을금고는 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의 교육지원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로 세 번째 장학사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관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지원사업 등 지역사회 나눔활동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금융협동조합으로서 한국 고유의 자율적 협동조직인 계, 향약, 두레 등의 상부상조 정신을 계승하고 협동조합의 원리에 의한 신용사업, 공제사업 등 경제적 기능과 회원복지사업, 지역공헌사업등 사회적 기능을 동시에 수행해 왔다.

이를 통해 회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지역공동체의 발전과 국민 경제의 균형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새마을금고의 목적이다.

방원기 기자 ba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