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청주시, 2024년 2회차 팝업 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 성료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을 가득 채운 꿀잼 놀이공간
참여 시민 호응도·의견 적극 반영해 보완 운영...대기시간 최소화
6월 1일 3회차 팝업 놀이터는 김수녕 양궁장으로 장소 변경

정성진 기자

정성진 기자

  • 승인 2024-05-20 09:54
청주시, 2024년 2회차 팝업 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운영
청주시는 18일 2024년 2회차 팝업 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운영했다
청주시가 어린이들에게 꿀잼 놀이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2024년 청주시 팝업 놀이터, '오늘! 여기! 꿀잼'이 18일 무심천 체육공원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팝업 놀이터는 '팝업(pop-up)'과 놀이터의 합성어로, 생활공간과 가까운 공원, 공터 등에서 일시적으로 운영되는 놀이터를 말한다.



4월 21일 1회차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날 팝업 놀이터에는 아이들과 시민 6천여 명이 참여해 즐겁게 시간을 보냈다.

에어바운스, 에어 스포츠, 꼬마 기차, 회전 비행기, 미니 바이킹, 범퍼카 등 다양한 놀이 공간이 마련됐으며, 마술 공연, 버블 공연,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시간도 진행돼 아이들의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또한, 비눗방울, 전통 놀이 체험, 숲 놀이 체험, 아동건강을 체크 할 수 있는 PST 인바디 체험, 청주시 자원봉사센터의 풍선 나눔,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의 꿈나무 그리기, 악기체험, 키링 만들기, 나무팽이 만들기 등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한편, 2회차 팝업 놀이터는 1회차 팝업 놀이터에 참여한 시민들의 호응과 의견을 적극 검토 반영해 보완 운영했다.

1회차 운영 시 호응도가 높았던 놀이기구(에어바운스, 미니바이킹, 범퍼카)는 행사장 내 놀이기구 접수처를 마련해 놀이기구 운영 시간이 기재된 팔찌를 선착순 배부해 대기 시간을 최소화했다.

또, 에어바운스 2종은 순환형 릴레이 에어바운스로 변경 운영했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팝업 놀이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아이들이 맘껏 즐겁게 놀 수 있는 꿀잼 아동친화도시 청주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초 원마루공원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6월 1일 3회차 팝업 놀이터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좀 더 넓은 장소인 김수녕양궁장으로 변경 진행 예정이다.

토요일 비 예보 시, 일요일에 진행되며, 청주시청 누리집을 통한 사전 안내할 예정이다.


청주=정성진 기자 qowkddl200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