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다문화 신문

〔당진 다문화〕다문화 자녀 발달지원 '오감놀이터' 운영

양육 효능감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박승군 기자

박승군 기자

  • 승인 2024-05-22 17:28

신문게재 2024-05-23 10면

사본 -ASDE3D
발달쑥쑥 어휘쏙쏙 오감놀이터 진행 모습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민정)는 다문화가족 자녀의 원만한 언어발달과 정서적·신체적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2024년 우수사례사업의 일환으로 '발달 쑥쑥 어휘 쏙쏙 오감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오감놀이를 활용해 자녀들의 발달 촉진에 기여하고 있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으로는 0세 ~ 6세 다문화가족 부모-자녀를 대상으로 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내 핑크드림도서관에서 진행하며 오감놀이터 새싹반 10회, 오감놀이터 떡잎반 10회 등 총 20회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다문화가족 자녀의 언어능력 향상을 통해 안정적인 정서발달을 지원하고 긍정적 또래관계 형성을 도모하며 팝콘·미역·파스타。전분 등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해 자녀들이 재미있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놀이 활동을 통해 부모의 양육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양육 효능감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건강한 부모 자녀관계에 이바지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에 초기면담과 자녀 대상 사전평가를 거친 후 오감놀이터에 참여할 수 있다. 원이린(중국) 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