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과학
  • 대덕특구

ETRI 인공지능 연구성과 대국민 공개 "AI와의 동행, 연구원의 역할과 비전 제시"

26~27일 이틀간 서울서 ETRI 콘퍼런스 2024 개최

임효인 기자

임효인 기자

  • 승인 2024-06-20 17:30
ETRI ㅋㅓㄴㅍㅓㄹㅓㄴㅅㅡ 2024_2405010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하 ETRI)은 인공지능(AI) 기술 관련 최신 성과를 국민에게 공개하는 ETRI 컨퍼런스 2024를 26일과 27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구 역삼동 과학기술컨벤션센터서 열리는 이번 ETRI 컨퍼런스 2024는 '디지털 혁신으로 만드는 행복한 내일 : 인공지능과의 동행'을 주제로 최근 가장 이슈가 되는 ▲AI ▲로보틱스 ▲AI컴퓨팅·보안 ▲AI융합·응용 4개 분야의 주요 성과를 발표하고 핵심기술 전시회와 혁신투자포럼을 진행한다.

첫날 열리는 혁신투자포럼은 ETRI 기술사업화 기업 중 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후속 투자유치 성장 지원을 위한 투자설명회(IR)다. 방승찬 ETRI 원장은 이 자리서 최근 성과인 종단형 음성인식기술, 자율성장 AI, 근접탐색기술, AI과학경호 등을 시연할 예정이다.



이경일(주)솔트룩스 대표는 'AI for ALL 시대, AI의 다음 단계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를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이번 컨퍼런스에선 공공기관 최초 기술사업화 전문 투자회사인 ETRI홀딩스와 공동으로 혁신투자포럼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소재·부품·장비와 ICT 분야 6개사와 바이오·메디컬·헬스케어 분야 6개사 등 총 12개 사가 참가한다.

이밖에도 일반 국민과 함께하기 위해 ETRI의 AI 발전사를 보여 주는 AI 히스토리월 전시와 디지털 초상화 등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행사 참여 신청은 사전 예약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당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중계된다.

4. 작년 ETRI 컨퍼런스 2023에서 발표하는 ETRI 방승찬 원장
전년도 열린 ETRI 컨퍼런스 2023에서 방승찬 ETRI 원장이 발표를 하고 있다. ETRI 제공
방승찬 ETRI 원장은 "최근 ICT 분야의 가장 큰 이슈인 인공지능과 관련해 연구진의 그간 성과를 소개하며 앞으로의 AI와의 동행에 있어 연구원의 역할과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라며 "그동안 연구개발 과정에서 응원해 준 국민께 감사를 드리는 자리고 주요 고객에게 연구원의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효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