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서산시

김용경 서산시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시민 중심 활발한 입법 활동으로 지방의정봉사상 영예

임붕순 기자

임붕순 기자

  • 승인 2024-06-29 14:44
1
서산시의회 김용경 의원이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서산시의회 김용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춘,성연)이 28일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시민 중심의 정책 입안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2023년 4월, 서산시 산후조리 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산후 회복에 드는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산모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등 다수의 입법 활동을 펼쳤다.

김 의원은 지역의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서산시 기후변화대응과 신설, 성연 교육시설 신설 및 확대, 도시가스 공급 소외지역 해소 등을 촉구했다. 시정질문을 통해 소아청소년과 병원 유치 및 긴급 의료 수술 인력 보강, 호수공원 수질개선 및 부춘산 근린공원 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김 의원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서산시 탄소중립 2050 온실가스 저감 정책 연구모임의 대표로서 꾸준한 연구 활동을 이어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여 서산시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