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대전CBS 13대 운영이사장에 김철민 목사 취임

김철민 이사장, 대전CBS와 지역 교계가 연합해 세속화의 거센 풍파 극복하고, 주의 몸 된 교회 세우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혀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는 대전CBS 송신기 교체 위해 김화영 대표에게 3000만 원 성금 기탁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4-06-29 01:02
  • 수정 2024-06-29 01:08
김철민
대전CBS 김화영 대표(사진 왼쪽)가 김철민 신임 이사장에게 위촉패를 전달하고 있다.


대전제일교회 김철민 담임목사가 27일 오전 11시 기독교연합봉사회관 2층 컨벤션홀에서 대전CBS(대표 김화영) 제13대 운영이사장으로 취임했다.

김철민2
김철민 이사장이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이날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와 하늘문교회 원로 이기복 감독, 박근상 대전CBS 상임실행이사, 심상효 대전기독연합회장 등 교계 인사와 박범계 국회의원, 조승래 국회의원, 장철민 국회의원 등 정계 인사들을 비롯해 100여 명의 축하객들이 참석해 김철민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해줬다.



2024062858441177
박범계 대전 서구을 국회의원과 조승래 대전 유성갑 국회의원, 장철민 동구 국회의원이 축하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김철민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저는 오늘 아침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대전CBS와 대전의 2500 교회가 복을 받게 해달라고 기도했다"면서 "교계와 언론이 함께 세속화를 극복하고 하나님께 귀하게 쓰임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오늘 순서를 맡아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또 "대전CBS와 지역 교계가 연합해 세속화의 거센 풍파를 극복하고, 주의 몸 된 교회를 세우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김철민 이사장은 부산대학교와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한 후 대전시기독교연합회 회장, 주 인도네시아 총회파송선교사, 한국선교연구원 이사장을 역임했다. 현재 대전제일교회 담임목사, 한국성시화운동협의회 대표회장, 총회선교연구위원회장, 대전신학대학교 이사,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운영이사, 카리스교차문화연구원 이사장으로 섬기고 있다.

오정호 김화영
새로남교회 오정호 담임목사가 대전CBS 김화영 대표에게 대전CBS 송신기 교체후원금 3천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는 대전CBS 송신기 교체를 위해 김화영 대표에게 3000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2024062858128184
기도하고 있는 박근상 대전CBS 상임실행이사(신석장로교회)와 격려사를 전하고 있는 전 기감 삼남연회 구동태 감독, 축사를 전하고 있는 대전시기독교연합회 대표회장 심상효 목사
이날 이·취임감사예배는 김윤태 대전CBS 상임실행이사(신성장로교회)의 사회로 박근상 대전CBS 상임실행이사(신석장로교회)의 기도와 최덕호 대전CBS 유지이사(대전제일교회)의 성경봉독(이사야 43:8~13), 대전제일교회 헤세드 남성중창단의 특별찬양 후 대전CBS 상임실행이사인 오정호 목사(예장합동 총회장, 새로남교회 담임)가 '국민을 이끌어내는 CBS'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오정호
오정호 새로남교회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오 목사는 이날 설교에서 "교회와 목사는 교회가 잘 되는 것과 자랑스러운 다음 세대를 물려주는 것밖에 원하는 것이 없다”며 “대전CBS가 국민들의 마음에 십자가를 심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 CBS의 존재는 하나님께서 국민들의 마음에 십자가를 심어주는 것”이라며 “국민들의 마음을 보듬어 주고 불신앙과 우상숭배의 현장에서 우리 사회를 복되게 하고 살려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아이들이 사랑을 배우고 어른을 존중하며, 나라를 사랑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나라가 더 이상 이념화 되어서는 안된다”며 “CBS가 이 일에 복된 사명을 감당하기를 바라고, 반드시 하나님 앞에서 이 일을 이끌어내는 CBS가 되라"고 전했다.

성금 기탁 후 김철민 목사(13대 운영이사장, 대전제일교회)는 이임하는 양정국 목사(홍성장로교회)에게 공로패와 기념품을 증정하며 12대 운영이사장으로서 섬기고 헌신한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고, 대전CBS와 홍성장로교회, 대전제일교회에서는 이임하는 양 목사에게 꽃다발을 증정했다.

2024062800275373
대전CBS운영이사장 이취임예배를 마친 후 제13대 운영이사장으로 취임한 김철민 목사와 주요 순서자들과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교계에서 대전시기독교연합회 대표회장 심상효 목사, 대전시를 대표해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 대전시교육청에서 김진수 대전시부교육감이 참석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 정치계에서는 박범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을), 조승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갑), 장철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동구)이 축사를 전했고, 김제선 중구청장과 정용래 유성구청장도 자리를 함께 했다.

이기복
이날 이취임예배에서 대전CBS 증경이사장 이기복 하늘문교회 감독이 축도하고 있다.
이날 이취임예배는 대전CBS 증경이사장 이기복 하늘문교회 감독의 축도로 모두 마쳤다.

김화영 김철민
김화영 대표가 김철민 이사장에게 위촉패를 전달하고 있다.
김철민1
한편 대전CBS는 1968년 4월 기독교대전방송설립위원회가 조직된 후 1998년 7월 문화공보부로부터 허가추천서를 받고 1998년 9월 11일 개소예배를 드린 후 12월 21일 기독교대전방송으로 창립돼다양한 지역 현안과 교계의 소식을 전해왔다. 주파수는 91.7MHz이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