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홍성군

홍성군, '주민참여예산학교'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24-07-11 12:56

신문게재 2024-07-12 14면

홍성군
홍성군은 10일 군청 대강당에서 '주민참여예산학교'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홍성군은 주민참여예산제도의 효율적 운영과 이해도 향상을 위해 10일 군청 대강당에서 '2024년 홍성군 주민참여예산학교·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제도의 원활한 운영과 실무능력 향상을 목표로 했다.

11일 홍성군에 따르면, 교육에는 군청 각 부서와 11개 읍·면의 주민참여예산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 내용은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한 행정의 역할 ▲제안사업 검토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김완섭 기획감사담당관은 "재정 민주주의 실현의 핵심인 주민참여예산제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서는 공무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담당 공무원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은 2025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 중이며, 오는 12일까지 군청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군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제안서를 접수할 수 있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의 의견을 반영해 예산을 편성하는 중요한 제도로,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공무원의 역량 강화가 그 성공을 좌우한다. 이러한 제도의 성공적 운영은 지역 사회의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