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홍성군

홍성군, 공직자 탄소중립 실천 선언식 개최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24-08-01 13:27

신문게재 2024-08-02 14면

홍성군
이용록 홍성군수가 1일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열린 8월중 직원모임에 참석, 공직자 탄소중립 실천 선언식을 개최했다.
홍성군은 1일 '2024 공직자 탄소중립 실천 선언식'을 개최하며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선도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 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전 부서 공직자들이 탄소중립 실현에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성화 환경과교육연구소 선임연구원이 '기후위기 시대의 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공직자들의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용록 군수는 "2025년을 '홍성군 탄소중립 실천의 해'로 지정하여 전 군민이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탄소중립이 우리와 미래 세대를 위한 투자임을 인식하고, 군민 모두가 함께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홍성군은 부서별로 발굴한 탄소중립 실천 과제 중 우수사례를 공직사회 전반에 공유하고, 향후 시민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에 앞장설 방침이다. 이러한 노력은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으로 평가된다. 홍성군의 이러한 선도적인 행보는 다른 지역 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