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이천시, '아동 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시민 의견수렴 반영 4가지 조성 목표 설정

이인국 기자

이인국 기자

  • 승인 2024-08-01 16:42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이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진행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달 31일 "아동 요구 확인조사 및 조성전략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김경희 시장을 비롯해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위원, 이천시 의회(의장 박명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친화도시 전문연구용역 ㈜모티브앤 나승은 대표가 최종용역 보고를 진행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올 5월부터 7월까지 이천시 아동친화적 환경분석 및 예비진단을 통해 이천시 아동 75명, 성인 209명 총 284명이 아동요구 확인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이천시 조성전략(변화모형) 정책 수립 모형을 도출했다.

이날 의견수렴을 반영한 4가지 목표를 설정하여 ▲아동최상의 이익 아동우선도시 ▲아동이 즐거운 아동행복도시 ▲아동을 보호하는 아동안전도시 ▲아동을 지원하는 아동복지도시 수립 하고, 513개 주요사업 중 28개 사업을 중점사업 및 평가사업으로 제안했다.

김경희 시장은 "지역사회 여건을 충분히 고려하고 아동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중점사업을 최대한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며, 아동친화 정책 추진 노력이 아동친화도시 인증의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천=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