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김해시, 교육부 평가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김성욱 기자

김성욱 기자

  • 승인 2024-08-01 17:01
3시청전경
김해시청 전경./김해시 제공
김해시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4년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에서 2021년 1주기 재지정에 이어 또 한번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평생학습도시 지정 후 만 4년이 지난 지자체 대상 전국 도(道) 산하의 시(市) 64개를 대상으로 3년간(2021년~2023년) △사업 추진체계 △사업 운영 △사업성과 등을 평가해 재지정 여부를 결정짓는 것으로 김해시는 2027년까지 평생학습도시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 김해시는 △종합발전계획의 체계적 수립 △지역 소상공인 연계 평생학습형 일자리 창출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평생학습 동아리 확산 및 활성화 등 사업 추진체계를 안정적으로 구축해 시민 주도형 평생학습 분위기 조성, 학습 자치 실현에 앞장섰다고 호평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재지정에 따라 김해시는 체계적인 평생학습정책 수립 및 운영으로 시민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로서 역할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이대형 인재육성과장은 "이번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결과는 시민과 지역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시민들이 늘 배우고 늘 성장할 수 있는 내일을 꿈꾸는 지속가능 평생학습도시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해=김성욱 기자 attainuk051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