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제천시, 2024년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실시

- 주택단지, 어린이집 등 민간어린이놀이시설 155개소 점검 실시 -

이정학 기자

이정학 기자

  • 승인 2024-09-19 09:08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제천시,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제천시(시장 김창규)는 9월부터 10월까지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놀이시설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2024년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주택단지 117개소, 어린이집 27개소, 식품접객업소 8개소 등 총 155개로 민간전문가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주요점검 내용은 △안전검사·보험가입·안전교육 이수 여부 △안전점검 실시 및 안전점검실시대장의 기록 현황 △시설물의 파손 및 바닥재 손상 등이다.

점검결과 안전관리 실태가 미흡한 시설에 대하여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정 조치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시설은 시정명령 등을 통해 관리 조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가을철을 맞아 어린이놀이시설 이용자가 많아질 것이 예상된다"며, "민간전문가와 함께 꼼꼼한 안전점검을 통해 어린이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은 2016년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신설된 이후 9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표본점검으로 진행되었으나 올해 민간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해 민관합동으로 전수점검을 실시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집중할 방침이다.
제천=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