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세종

세종시 소담동, 제1회 마을영화제 성료

-5일 물빛광장문화공원에서 첫선, 500여명 관람
-가족,친구들과 영화 관람하며 가을 정취 만끽

김덕기 기자

김덕기 기자

  • 승인 2024-10-06 09:31
소담동 영화제3
세종시 소담동이 5일 물빛광장문화공원에서 개최한 제1회 소담소담 마을영화제 장면
세종시 소담동(동장 장주연)은 5일 소담동 물빛광장문화공원에서 '세종시민과 함께하는 제1회 소담소담 마을영화제'를 개최했다.

소담동 개청 후 최초로 선보인 이날 행사에는 주민 500여 명이 관람해 대성황을 이뤘다.

특히 김나린, K 타이거즈, 상상팩토리 등이 참여해 펼친 예술 공연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부대행사로 푸드트럭, 경품 추첨,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선보였다.

컬처로드 공연사진
제1회 소담소담 마을영화제 컬처로드 모습
저녁엔 '쿵푸팬더4' 영화가 상영돼 가족, 친구들과 온 주민들은 함께 영화를 감상하며 초가을의 정취와 감성을 만끽했다.

이날 영화제를 통해 일상 속 재충전 시간을 가진 주민들은 영화 상영 종료 후엔 아이들과 함께 소담동 판다정원을 찾아 사진을 찍는 등 정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오후 4시부터 밤 9시까지 장시간 진행된 행사 임에도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은 끝까지 자리를 함께 하며 질서를 지켜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줬다.

소담동 영화제 포스터
제1회 소담소담영화제를 알리는 포스터
장주연 소담동장은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주민들이 축제에 관심이 많은 만큼 앞으로도 소담동만의 특색 있는 문화행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김덕기 기자 dgkim@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