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힐링숲터사회적협동조합과 노인일자리 연계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힐링숲터 숲나들이 프로그램 진행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4-10-23 16:29
힐링숲터 숲나들이 (1)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이사장 김후영) 산하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21일, 23일, 28일 총 3일간 2024년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과 연계해 힐링숲터사회적협동조합 ‘힐링숲터 숲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힐링숲터 숲나들이 (2) (1)
힐링숲터 숲나들이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90명을 대상으로 숲 해설과 함께 숲 걷기, 스트레칭, 호흡, 싱잉볼, 명상, 풍욕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이번 숲나들이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동료 참여자들끼리 소통하고 협력을 강화해 더 나은 노인일자리 활동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원예수업과 숲나들이를 통해 노인들에게 아름다운 경관 감상, 숲 산책 프로그램 제공으로 정신적 안정감을 향상시키고 공동체 생활로 사회적 유대감과 상호 지지 효과를 향상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힐링숲터 숲나들이 (3) (1)
나들이에 참석한 참여자는 "스트레칭도 하고, 자연 속에서 산책하면서 식물을 직접 보며 설명을 들어 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자연과 가까이하니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형식 관장은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을 하시는 어르신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무엇보다 다치시는 일 없이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후영 이사장은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를 창출, 보급해 소득창출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취감을 고취시킴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공익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