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이용자(보호자) 교육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5-03-24 15:37
보도자료 사진1 (3)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명순)은 19일 복지관 이음터에서 이용자와 보호자와 함께하는 '2025년 이용자(보호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사업 안내를 통해 제도의 취지를 이해시키고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를 상기시켜 부정수급 예방과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교육은 △서비스 이용 시 주의사항 △바우처 카드 사용 시 주의사항 △부정수급 유형 안내 및 예방 △활동지원인력에 대한 성희롱 금지 법령 사항으로 구성돼 서비스 이해를 위한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내용을 다뤘다.

보도자료 사진2 (6)
이날 사회복지법인 밀알 변기섭 본부장이 강사로 나서 부정수급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통한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서비스 이용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부정수급 예방에 힘썼다.

교육에 참여한 박 모 이용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서비스를 잘 받고 있는지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이 진행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명순 관장은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용자와 활동 지원사를 대상으로 매년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교육을 통해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폭 넓은 이해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