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치/행정
  • 충남/내포

충남교육청, 개별화교육계획 작성 도움자료 2종 개발·보급

김성현 기자

김성현 기자

  • 승인 2025-04-02 15:57
★충남교육청 전경사진(무궁화 화원 포함)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개별 맞춤 지원과 특수교육 현장 지원을 위한 개별화교육계획 작성 도움자료 2종을 개발·보급한다고 2일 밝혔다.

개별화교육계획은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22조에 근거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매 학기 작성하는 개별 맞춤형 교육 계획이다. 이 계획에는 학생에게 적합한 교육목표, 교육내용, 평가 계획, 제공할 특수교육 관련서비스의 내용과 방법 등이 담겨있다.



충남교육청은 특수교육 교원들이 현장에서 개별화교육계획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립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이번 도움자료를 개발했다.

자료 중 동영상으로 제작된 개별화교육계획 작성 도움 자료는 지난해 개발된 개별화교육지원팀 운영에 대한 후속 자료로, 작성 과정을 시각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전자책으로 제작된 '쉽게 배워서 바로 쓰는 개별화교육계획 가이드'는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사례를 담았다.



충남교육청은 도움 자료를 누리집 자료실에 올릴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에 개발한 도움자료는 특수교육 교원들의 개별화교육계획 수립에 대한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최적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내포=김성현 기자 larczar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