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뉴스

독거노인·장애인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주간보호센터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사업

한성일 기자

한성일 기자

  • 승인 2025-04-07 09:51
100 (5)
사회복지법인 신영복지재단(이사장 김후영) 산하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지역 내 주간보호센터를 대상으로 '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 홍보 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이번 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 홍보는 대덕구 지역 내 어르신들의 안전을 강화하고,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 내 주간보호센터와의 협력을 강화해 추가 대상자 발굴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보활동에서는 대덕구 내 주간보호센터를 직접 방문해 시설 관계자와 이용 어르신들에게 응급안전안심서비스의 필요성을 상세히 안내했다.
789
특히, 주간보호센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의 활용 방안과 긴급 상황 대처 요령을 공유하는 교육도 함께 진행해 실질적인 안전 강화 효과를 높였다.

서비스 신청을 원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현장에서 직접 상담을 진행하고, 신청 절차를 안내하는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고령화 사회에서 어르신들의 안전은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어르신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후영 이사장은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사업은 독거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노인의 가정에 안전장비를 설치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돕는 사업”이라며 “위험이 감지될 경우 자동으로 119에 연계돼 골든타임 내 구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고 말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