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성남시, 어르신 건강증진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장 설치

이인국 기자

이인국 기자

  • 승인 2025-04-10 17:26
ㅅ1
신상진 성남시장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분당노인복지관 등 3곳에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장을 설치한다.

이번 설치 사업은 첫 사례로 최근 3곳의 실외 파크골프장을 확충했지만,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에 취약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실내형 시설을 추가 도입했다.



스크린 파크골프는 실제 필드와 유사한 환경을 실내에 구현해 날씨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어 어르신들에게는 신체 활동 증진, 근력 강화, 유연성 향상 등 다양한 건강 효과를 제공과 함께 집중력을 요구한 스포츠이다.

경기 특성상 치매 예방과 인지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동료들과 함께 경기를 즐기며 사회적 교류가 형성되어 정서적 안정과 고립감 해소에 도움이 되고 있어 올 하반기 중 시범 설치하여 운영분석과 어르신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사업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신상진 시장은 "실내 스크린 파크골프장은 기후에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히 이용할 수 있어 어르신들이 지속적인 운동 기회를 제공하는 스포츠 시설이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남=이인국 기자 kuk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