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수도권

인천 중구, ‘송월동 동화마을 축제’ 성료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 등
어린이날 최고의 추억 선사

주관철 기자

주관철 기자

  • 승인 2025-05-07 10:26
1-2 보도사진 (2025 송월동 동화마을 어린이 축제 성료)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3일 인천 중구가 마련한 '2025년 송월동 동화마을 어린이 축제'에 어린이 등 약 2천여 명의 관광객이 함께했다.

'송월동 동화마을 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이번 어린이 축제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등 관광객들을 위해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 등이 진행됐다.



특히 '드림랜드(Dream Land)'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 부스와 무대 공연, 거리공연을 마련해 아이들에게 꿈의 공간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동화마을 곳곳에 펼쳐진 벽화들과 더불어, 인형탈 그리기, 페이스 페인팅, 캘리그라피, 포토존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동화마을로 초대된 모든 이들이 소중한 추억을 남길 기회를 제공했다.

1-1 보도사진 (2025 송월동 동화마을 어린이 축제 성료)
무엇보다 동화마을 거리를 오가며 관광객들과 소통한 '캐릭터 퍼레이드'가 크게 인기를 끌었다. 또, 마술 공연, 비눗방울 버블쇼 등 다채로운 공연들이 펼쳐져 어린이날의 즐거움을 만끽하게 해줬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씩씩하게 자라길 바란다. 세상에 하나뿐인 소중한 보물인 우리 어린이들이 밝고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송월동 동화마을'은 동화 속 마을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2025~2026 한국 관광 100선'에 선정된 바 있다. 인천=주관철 기자 orca2424002@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