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증평 어버이날 감사와 존경의 마음 전달

증평읍 어버이날 기념행사

박용훈 기자

박용훈 기자

  • 승인 2025-05-08 14:20
증평군이 제53회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효 사랑 나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 달아드리는
8일 오전 노인복지관을 찾은 이재영 군수가 한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있다
군은 8일 노인복지관, 노인 관련 기관·단체, 장수 어르신 가정 등 8개소를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이재영 군수는 먼저 노인복지관을 찾아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배식 봉사에 나서 따뜻한 인사를 전했다.

이 자리에서 이 군수는 오랜 세월 가족과 사회를 위해 헌신해 온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경청하며 세대를 잇는 삶의 지혜를 나눴다.

이 군수는 이어 증평노인전문요양원을 찾아 입소자 및 보호자와 간담회를 갖고 시설 운영 현황, 건강 관리, 생활 여건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어 대한노인회 증평지회를 방문한 이 군수는 관계자들과의 환담을 통해 노인복지 정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고령층의 사회 참여 확대와 복지 수요 대응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이 군수는 이날 101세, 100세 지역 최고령 어르신 2가정을 방문해 장수와 건강을 기원하기도 했다.

증평읍 어버이날 행사 사진(차돌어린이집 원아들의 축하공연)
차돌어린이집 원아들의 축하공연 모습
군은 앞서 7일에는 증평체육관에서 제53회 증평읍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증평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들을 비롯한 이재영 군수, 지역 인사 등 900여 명이 참석했다.

어르신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경로효친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이날 행사에서는 따뜻한 분위기 속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차돌어린이집 원아들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무대와 함께 증평으뜸클럽 실버체조팀, 아랑고고장구의 신나는 장구 퍼포먼스, 각설이 공연까지 펼쳐지며 참여 어르신 모두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박명숙 회장은"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께서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따뜻한 복지 등 다양한 사업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모범적인 효행으로 귀감이 된 이연정(50) 등 6명에게 도지사. 군수, 여성단체협의회장 표창을 수여했다. 증평=박용훈 기자 jd36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