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부산/영남

강명구 의원, 지역구(구미‘을’) 선거유세 펼쳐

구미시 인동 광장 사거리서 대 시민 집중유세

김시훈 기자

김시훈 기자

  • 승인 2025-05-13 16:16
강명구국회의원, 구미시을 선거유세 시작 (17)
강명구 국회의원(구미'을')경북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거대책위 본부장 임명. 국민의힘
강명구 국회의원(구미 '을')이 제21대 대선 공식선거운동 2일 차인 13일 오전 7시, 인동 광장 사거리에서 아침 인사를 겸한 집중유세에서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강 의원은 "그동안 대선후보선출과정에서 다소 혼란스러운 상황이 있었던 점에 대해 진심으로 죄송하다"라면서 "이번 대선은 단순한 권력 교체를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짓는 역사적 전환점인 만큼 김문수 후보의 승리를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



특히 그는 "저부터 낮은 자세로 더 절박한 마음으로 우리 당원과 시민과 함께하겠다"라며 "이번 대선에 우리 모두가 하나가 돼 반드시 이기자"라고 강조했다.

앞서 12일 아침 전국 동시에 시작된 선거운동에 발맞춰 강 의원은 옥계사거리를 비롯한 구미 '을' 주요지역에서 본격 선거유세를 시작했다.

강명구국회의원, 구미시을 선거유세 시작 (8)
강명구 의원, 본격선거운동 나서. 의원실
이날 안주찬 구미 '을'시·도의원협의회장과 정근수, 윤종호, 백순창, 김창혁 도의원을 비롯해 양진오, 장미경, 김근한, 강승수, 이명희, 김영길, 소진혁, 정지원 시의원이 선거운동에 함께 참여했다.



구미 '을' 유세단은 앞으로 옥계와 인동, 문성사거리와 선산 1호 광장 사거리 등에서 출퇴근인사와 집중유세를 통해 김문수 후보에 대한 대시민 지지호소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강 의원은 13일 오전 9시 국민의힘 경북도당에서 열린 대구·경북 선대위출정식 및 임명장수여식에 참석한 강명구 국회의원은 김문수 후보로부터 경북선거대책위원회 공동 선거대책본부장의 임명장을 수여 받았다.

하루 전인 12일에는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 선대위회의 와 임명장수여식에서 강 의원은 제21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상황실 일정단장으로 임명된바가 있다.



한편 제20대 대선후보 캠프 일정을 총괄하게 된 강명구 의원은 짧은 선거 운동 기간 동안 김문수 후보의 대선공약에 맞춰 전 국민과 전 분야를 아우르는 일정을 탄탄히 구상할 계획이다.


구미=김시훈 기자 silim5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