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충북

단양 철쭉제, 향긋한 디저트와 만나다… '단양 빵지순례' 첫 개최

-지역 베이커리 6곳 참여… 철쭉 테마 빵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오감 만족-

이정학 기자

이정학 기자

  • 승인 2025-05-21 08:39
보도 5) 단양 빵지순례
'소백산 철쭉제'단양 빵지순례
충북 단양의 대표 봄 축제인 '소백산 철쭉제'가 지역 미식 콘텐츠와 만난다.

올해 제41회를 맞은 철쭉제에서는 처음으로 ‘단양 빵지순례'가 마련돼, 오는 22일부터 25일 까지 4일간 단양읍 상상의 거리 일원에서 관광객을 맞이한다.



이번 행사는 단양을 대표하는 지역 베이커리 6곳이 참여해 철쭉을 테마로 한 시그니처 디저트를 선보이고, 일부 부스에서는 직접 체험 가능한 베이커리 프로그램도 운영해 축제에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주요 메뉴로는 ▲철쭉 단팥 모찌(찹쌀떡빵) ▲철쭉 카스테라 ▲철쭉 머랭 막대 쿠키 등이 준비되며, 철쭉의 이미지와 단양의 이야기를 담은 독창적인 디저트들이 방문객의 시선을 끌 전망이다.

또한 드로잉 케이크 만들기 체험 등 참여형 콘텐츠도 마련돼 가족 단위 관광객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부스 운영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시식 이벤트 등 현장 참여형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단양관광공사 김광표 사장은 관계자는 "단양 빵지순례는 지역 자원과 미식 콘텐츠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라며, "철쭉제의 감성에 맛을 더해 단양만의 차별화된 축제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단양=이정학 기자 hak48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