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홍성군

홍성군, 평생교육 이용권 2차 신청 접수 개시

군민 역량 개발 및 자아 실현 지원, 6월 2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접수

김재수 기자

김재수 기자

  • 승인 2025-05-29 08:24
홍성군
2025 충남 평생교육 이용권 2차 신청접수 포스터
홍성군이 평생학습을 통한 군민들의 사회·경제적 역량 개발과 자아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평생교육 이용권 2차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교육 격차를 완화하고, 평생교육 분야에서 소외된 계층의 참여를 확대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신청 기간은 6월 2일부터 17일까지이며, 평생교육바우처 누리집(www.lllcard.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홍성군에 주민등록을 둔 19세 이상 성인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지원법 지원 대상자 포함), 중장년층(40세~64세), 노인(65세 이상), AID 커리어 점프 패스(30세 이상) 해당자이다.

지원 금액은 1인당 연간 35만 원이며, 평생교육 강좌 수강료, 교재비, 재료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용권은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해당 기관 정보는 평생교육바우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국가장학금과는 중복으로 지원받을 수 없다.

윤상구 교육체육과장은 "평생교육바우처 지원사업은 교육 격차 완화와 취약계층의 역량 개발을 위한 중요한 사업"이라며, "이번 2차 신청을 통해 더 많은 군민들이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평생교육에서 소외되는 군민이 없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성=김재수 기자 kjs03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