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 태안군

국립공원공단, 탄소중립 청년 서포터즈 모집

청년이 함께하는 탄소중립, 국립공원에서 시작합니다~

김준환 기자

김준환 기자

  • 승인 2025-06-10 11:26
홍보포스터
국립공원공단 중부지역본부는 11일부터 30일까지 청년 주도의 탄소중립 문화 확산을 위해 '2025년 국립공원 탄소중립 청년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사진은 2025년 국립공원 탄소중립 청년 서포터즈 모집 홍보물.


국립공원공단 중부지역본부(본부장 김대현)는 11일부터 30일까지 청년 주도의 탄소중립 문화 확산을 위해 '2025년 국립공원 탄소중립 청년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탄소중립 청년 서포터즈 모집 대상은 국내 거주 만 19세부터 34세 이하의 청년이며, 개인 또는 2~3인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총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며,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통해 최종 선정된다. 자립준비청년은 선발과정에서 가점이 부여된다.

이번 서포터즈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탄소저장고'로서의 국립공원과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숏폼 영상, 카드뉴스 등 SNS콘텐츠를 직접 제작·홍보하기 위해 운영된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7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월까지 활동하며 탄소중립 및 국립공원에 대한 이해 교육, 인플루언서 컨텐츠 제작 특강, 국립공원 현장체험 등 다양한 과제에 참여한다.



또 참여자에게는 활동 굿즈 제공, 활동비 지급, 봉사시간 인정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모집은 국립공원공단 중부지역본부 탐방 담당자 이메일(daadgood@knps.or.kr)을 통해 진행된다.

김대현 본부장은 "청년들의 창의적 시선과 디지털 역량이 국립공원의 지속가능성과 탄소중립 정책 홍보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국립공원을 사랑하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안=김준환 기자 kjh41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 기사 모음 ▶